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후(後)석증 으로인한 후(後)낭제거수술 후기 (중앙대학교병원 이승은교수님) - 후(後)낭제거수술비용,수술후 아픔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7. 09:56

    안녕하세요 까지 니입니다 ​


    저는 이 후기를 가지고 왔네요. ​ 19년 2월 18하나는 초의 하나 ​ 딱 1주일 한전에 수술 모두 음낭 절제술 1주일 한 후에 사용 후기입니다 저도 수술하기 전에 상상을 많이 하고 겁을 먹었어요.#다음 낭절제술 #다음 낭절제수술 #다음 낭절제수술 관련 검색은 모두 검색해보고 글을 올려 문의했던 기억이


    또 과실이 너무 많아 개운합니다.그래서 저도 다른 분들에게 도움을 주려고 후기를 남깁니다. 사실 저도 모르게 수술을 했다면 그런식으로 한 수술인데 저는 급성케이스가 아니라 수술날짜도 제가 정해놓고 진행한 그 후에 낭제거수술이었거든요. 그리고 수술날짜를 정하는것도 다 너무 많이 검색, 또 검색, 근데 검색하면 할수록 느끼는 생각은 뒤려움,, 음,, 알면 알수록 팔면 팔수록 점점 더 무서워졌어요. 왠지 안아프지만 복강경수술이라 끌어안고 있으니깐 아팠다.게다가 제가 아는 분들도 저 같은 그 소음 주머니 제거 수술의 담에 2개월을 아파하거나 진통제도 심하게 맞거나 해서 너무 아파하던 것을 눈앞에서 본 내에서 더 무서웠어요. 남편에게 수술날짜를 정해놓고 무섭게 울어서 어쩔수 없다고 할정도였습니다. 하지만 결론을 내리자면 수술을 눈앞에 둔 분들이라면 너무 무서워하지 마세요 생각보다 좋습니다. 너무 너무 (나는 힘들어) 나는 쫄아요. 저를 믿어요) 일주일에 한 번꼴로 이렇게 후기를 쓸 줄은 생각도 못했어요. 근데 너무 지나쳐서 괜찮아요. ​​​


    >


    가장 먼저 알고 싶은 것이 낭 제거 수술을 한 이유.초년 반 정도 전부터 위 경련 증세로 한달에 1,2번은 무조건 많게는 첫주에 1번씩 위 경련 증세로 응급 실행을 반복했습니다.잘 몰라서 그냥 명치 쪽이 짜는 것처럼 아프다가 아프다가 반복했어요.처음에는 참으려고 했는데 못 견디서 응급실에 가서 검사하고 진정제가 맞으면 항상 안 좋아졌어요.하지만 응급실에 갈 때마다 소변검사+엑스레이검사 등을 했는데 검사상으로는 항상 큰 이상이 없다며 염증수치나 피검사 결과도 정상적으로 나오므로 내시경검사를 받으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처음 정도 전에 위내시경을 받았어요. 위 내시경 검사 결과는 조금 위염이 있다고 말을 하고 있었습니다. 아니, 위염뿐이라는데 위경련은 왜 잘 나오는지....하나 단위염약을 처방받은 것은 한달이 넘는 약을 열심히 먹었고, 자극적인 것을 나쁘게 하지 않는 제 식습관 때문일까하고 맛있게 매운 것도 예전보다 줄여서 노력했습니다. 그래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반복돼 응급실에 갈 때마다 그냥 스트레스성 위경련 같다고 진경제만 맞고 가라는 처방뿐.​ 내가 병원( 낫을 하는 직업이기에 우연히 첫 0년 전쯤 병원 실습 때, 초음파를 시위를 받아 본 적이 있습니다 근데 그 당시에 다음 선생님이 '다음 자리 작은 거 몇 개 있는데 아프지 않으면 그냥 살면 되고, 혹시 복부통이 심하면 광우병 병원에 가서 다음 자리 있다고 이야기해라'고 하셨던 게 생각났어요.다소 가볍게 생각하진 않았지만 위의 문제가 아니라고 하니 이야기를 썼더니 등을 두드려보고 등 통증이 없는 한 그럴 것 같다며 증상이 반복되면 소화기내과 외래진료를 받으라고 하더군요. 항상 똑같은 얘기만 반복해서 듣고 응급실 가면 검사 결과 이상 없고 주사 맞으면 낫기 때문에 바쁜데도 외래진료는 미루고 그냥 생활하기 바빴어요. ぇ, 맞아요. 하지만 올해 설 전에 또 심한 통증을 느껴서 응급실에 갔어요.그 뒤 2일 간격으로 통증이 계속되고 응급실행을 계속했다.아무리 해도 무리라고 생각해서 설날이 끝나자마자 외래 진료를 예약했습니다.소화기내과 외래진료를 예약하라고 했지만, 만약을 위해 제가 제 증상을 검색해보니 다음 좌석증과 증상이 비슷했습니다.기름진 맛있는 음식을 먹었을 때나 과식했을 때 통증이 생기는 것 같아서 항상 저녁이나 새벽 무렵에 통증이 심해져요.이 증상이 반복되고 보니 저도 지금쯤 같이 아파질 거에요.그런 소견이 있으면 꼭 그날 밤에는 응급실행ᅲᅲ 하나単 그런 증상이 차석증과 비등한 것 같아서 중앙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외래예약을 할 때 위경련 증상이라고 하니까 처음에 전화를 걸어주신대요. 위내시경의 결과는 당시 들은 적이 있기 때문에, 위다음의 당교수님의 스토리로, 다음의 헌팅 다음의 당교수님의 예약을 했습니다. 그리고 외래 진료를 보고 교수님께 이야기를 쓴다고 해도 증상으로는 다음 자리인 것 같은데 오래 전에 생긴 것이면 아닐 수도 있다고 하는데 정확한 것, 초음파를 찍어오자고 하셨습니다. 다행이 맞기만 해도 초음파 촬영이 가능하고, 초음파 찍고 다시 교수님과 진료를 받았는데 교수님이 수술을 해야 된다고 하더라고요. ᅲᅲᅲᅲᅲᅲᅲᅲᅲ 한 단계 제 상태는 다음 자리가 있고 만성적으로 낡았기 때문에 다음 자리들이 다음 낭벽을 자극하여 다음 낭벽이 많이 두꺼워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만성적인 염증도 있는 상태이지만, 단지 이 정도면 다음 낭이 본래의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그대로 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도 다음 자리를 깨는 시술이나 약물 치료는 할 수 없는 것입니까? 물어보니 있어도 제 기능을 못하는데 뭘 하느냐며 그냥 두면 염증암으로 갈 확률이 높아지니 그냥 제거하는 게 맞다고 했는데, 하지만 수술은 외과에서 할 테니 외과 진료를 받고 외과 교수와 상담하라는 안내를 받고 첫 주에 하나담 외과 교수를 만나 다시 상후 수술을 하기로 자결했습니다. 수술 자결하기 전에는 그래도 장기가 처음에 없어졌다고 소견했더니 무섭기도 하고, 담낭이 떨어져서 정말 불편한 부분도 있을거라 생각하고 최대한 수술만은 피하고 싶었지만... 선택권이 없었고, 제가 이제 임입니다.새로 준비중입니다만 또 입니다 신중하게 서둘러 오는 경우입니다. 신중하게 다음 낭제거 수술을 하는 케이스도 보았습니다.그렇게 위험하게 진행된것보다 제가 건강할때가 더 좋다고 생각하고 급성으로 왔을 때 위험하게 수술하기보다 건강할때 하는것이 좋다고 판단하여 자결하였습니다!! 어차피 할 일은 최대한 빠른 날짜를 정했어요. 수술 날짜를 정해서 수술 날짜를 월요일마다 정해서 그 전에 필요한 검사를 나누어서 하기로 했어요.


    >


    정말 재미있는 게 대학병원은 진료를 받기 전에 가장 빨리 결제를 하는 시스템이었거든요? 항상 수납하고 나서 (나중에) 진행되었습니다. ​ ​(아!그리고 나는 혹시시 검사를 당 1에 곧바로 받을 수도 있다고 소생 각서 단식을 하고 병원에 갔습니다 그래서 당 1검사가 가능 슴니다)​ 이날 것이 검사는 4개 있었어요 이쪽에+CT촬영이 있지만 CT는 당 1예약이 힘들고 나의 1로 따로 잡았어요 ​ 1.x-ray촬영 2. 채혈/치에뇨 3. 심전도 검사 4. 수술 전 평가실 5. 입원 ​ ​ ​ ​


    >


    그래서 그 후 약간 음낭저가 수술 전 CT촬영 CT촬영 때는 혈관에서 조영제를 투여해서 몸이 너무 뜨거워지면 이상한 생각이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눈앞에 있는 아주머니가 갑자기 몸이 뜨거워져서 깜짝 놀랐다면서 또 무서워했어요.ᅲᅲᅲᅲᅲᅲᅲᅲ


    >


    >


    또 CT촬영 전에도 많이 겁이 났어요. ぇ, 이것도 무서워하지 마세요. 익힐수록 뜨거워지는 것도 아니고 약물이 혈관에 들어가면 그냥 몸이 조금씩 따뜻해진다? 헤어지는 의견 정도예요.견딜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후후쿠


    ​ ​ 이처럼 수술 전 모든 검사를 마치고 수술 전 모든 검사 비용은 ​ 외과 교수(미타 sound)23,500원, 수술 전 검사 비용(소변 검사+혈액 검사+뢴트겐+CT촬영+심전도 검사)255,910원 마취과 교수(미타 sound)23,500원 ​ ​ ​ 아마 아내 sound내과 진료 때 처음 sound판매하면서 찍고 따로 추가 촬영은 안 한 것 같아요 하루 외래 진료+초 sound파 촬영까지 하고 진료비가 8~만원 정도 발생한 것 같아요 ​ ​ 그리고 19년 2월 18일 1수술로 잡아 오전 8시에 수술이니까 오전 6시까지 병원에 내원하라고 안내를 받은 모든 것 sound주머니 절제 수술 노하우는 복강경 수술입니다급성 것이 아니면 모두 sound 낭 절제술은 개복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간 노화가 모두 좋지 않은 경우로 수술 전에 동의서를 받을 때 수술에 들어가서 개복을 할 수도 있다는 안내는 해주지만 그런 일은 거의 없다고 하니 안심하십시오. 구멍은 가슴 아래 우중간 배? 배꼽 3곳을 구멍을 뚫습니다. 수술의 흔적은 크진 않으니 시간이 갈수록 점점 작아진다고 합니다( 그래도, 눈에 안 띄는 줄은 몰랐다) 일단 복강경 시술 시에는 복부에 가스를 팡팡 넣어 장기가 잘 보이도록 시야를 확보한다고 하셨습니다.따라서 시술이 끝나고 나쁘지 않아도 배가 불룩해져 있습니다. 아직 통통한 느낌이지만....(이건 제 속이 안 좋아서 온 거네요-)? 중앙대학교병원 이승은교수님과도 sound낭제거수술 오핸시일 입원수속을 마치고 환자복으로 갈아입고 키와 몸무게를 計후 간호사와 간단한 샌더 sound를 하였습니다. 혈관 잡고 면도기? 도 진행되었습니다. 면도를 왜 하는지는 모르겠는데 윗부분만 면도한대. 그리고 제가 몇 년 전에 망막 박리 수술을 한 적이 있는데, 그 때 소변 줄 때문에 굉장히 힘들었던 기억이 있었는데,ᅮ 역시 소변을 봐야 되냐고 물었더니, 뭐 마취를 하고, 나쁘지 않고 붙이고 빼서 모른다고 하더라고요. 일단 생얼로 하는 건 아닌 것 같아서 안심했어요.하지만 소변을 줄이고 빼면 그 이후에 소변을 볼 때 엄청난 통증이 있는데, 통증이 전혀 없는 것을 보니 제거하지 않은 것 같기도 합니다.


    >


    항생제 알레르기 반응 검사, 이것도 너무 아프다고 하는 사람도 많지만, 보통은 따끔거립니다.참을 수 있어요!


    >


    ​ ​ ​ ​ 그리고 원래 1의 수술이긴 했으나 응급 수술이 중간에 들어 나는 9시 30분쯤 수술에 들어갔습니다 이건 남편이 찍어놓은게 아닌가봐 수술실휠체어로들어가서대기하는데제가시력이안좋아서앞도보이지않는데무섭지도않다고하고울었더니옆에있는엄청엄청엄청나게수술하는데그렇게울지말고울지마요. wwwwwwwwwwwwwwww그아주머니덕분에조금긴장도풀리고달래줘서눈물지으며수술정말갓어요그리고 차가운 수술실에 직접 올라가서 누워서 손발을 묶고 마취합니다. 소음을 마지막으로 곧바로 잠이 들었어요. ​​​​


    >


    >


    일어나보니 회복실이었습니다. 잠에서 깨서 과인서 님 많이 아프시겠다고 의견하시는데 저는 꼭 주사 맞으라고 하셨어요. 하지만 무통 주사도 부작용으로 맞지 않는 분들도 많다고 들어서 걱정했지만, 저는 부작용이 심하지 않았습니다. 무통주사 덕분인지 뭔가 의견보다 좋아? 그렇게 죽을만큼 아프지 않으면 과잉? 이런 의견이었어요. 오항상 그랬듯이 엔 마취 때문에 정신 없이 ​ 수술 후 2태 테러 정도는 너무 졸린데 잠을 자지 않도록 하고 목이 매우 그와잉게 마르지만 물도 안 마시도록 하고, 그것은 힘든데 죽지는 않고 견딜 수 있을 정도입니다. ​ 내가 훈계한 아픔이 10이였다면 스슬오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느낀 통증은 4정도? ​ 그 때문에 오 한상차림 것 같은데에 몇시 때 뒤 소변을 본다며 자리에서 1어학과에 다닌다.하고 있는 이때 좀 힘들었습니다 걷기도 힘든 아플까 봐서 내가 무통을 한번 누르고 1어니까 갑자기 어지러워서 식은땀과 인고 속이 메스껍고 토할 것 같아, 이것이 무통 접종의 부작용인 듯?)​라도 원래 움직이는 1시 무통 주사 누르면 그럴 수 있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이 강에는 무통 주사를 꼭 누르지 않았습니다.그다지 아프지 않았습니다. ​ 것 같으니 하루가 지그완 나의 1... 오할이지과에서 다시 살집이 좋아지네요? 걷는 것도 좀 과민해져서 바로 다음날부터는 계속 걷는 것이 회복에도 좋다고 하기에 틈틈이 돌아다녔습니다. ​​​​​


    >


    맞아, sound 낭 제거 수술오늘은 금식이었습니다.수술 후 2시간 후에는 물은 마실 수 있습니다. 물만 마셨는데 수술이나 자신 때문인지 식사동안 전혀 견해도 자신감도 없고 배가 고프지 않습니다. ​​​​


    >


    수술이후 날에는 바로 섭추이 해줬어요 죽이랑 반찬이랑 나왔는데 저는 안지나가더라구요. 죽만 하나/3정도 먹었습니다 요구루토란


    >


    그리고 매끼마다 약을 주셨어요. 소화제와 담석? 에 관련된 약이라고 했어요. ​​​


    >


    점심에는 일반식사가 자신 있게 오더라구요. 근데 저는 제 감정 때문인지 소화가 안 되는 느낌으로 밥을 되게 조금이랑 생선만 먹었어요앞으로는 죽으로 바꿔달라고 부탁했어요. 일반식으로 못드시는 분은 죽으로 변경해서 드세요. 교수님은일반식먹어도괜찮다기름진음식먹기과식을피해서이렇게스토리를썼지만저는한동안죽으로먹으려고합니다. ᅲᅲ


    ​​​


    그래서 수술 후 내일이나 간호 선생님이 제 몸의 일부 담석을 주셨는지요? 소견보다 큰 돌이었습니다. 네가 날 그렇게 아프게 했어.괜찮아. 이게 일부분 중에 몇 개 준 거야.나쁘진 않아. 나머지는 조직검사 보내고, 이강주 외래진료 때 검사결과 알려준대.


    ​ ​ ​ ​ 중앙 대학 병원 내가 입원했던 쥬은앙그와은 7병동이 ​ 이고쯔눙 간호 간호 통합 병원이었습니다 보호자 자신의 간병인 없이 간호인력을 통한 전문간호서비스를 제공하는 병동정부가 시행하는 것 같은데 약간 실험실행? 같은 감정이었습니다. 1반 병실보다는 추가 요금이 걸리지만 건강 보험이 적용되고 큰 부담은 없어요 ​ 그래서 나도 보호자 없이 홀로도 편했습니다 담낭 제거 수술 하루에만 엄마가 함께 자고 다음은 나 혼자 있는데도 전혀 불편함 없이 옷슴니다 그래서 가장 좋은 것은 문안 제한!!! 저는 수술을 받고 회복되면 모두 힘들고, 피로를 풀지 못하고, 쉬어야 하는데 병문안 안 가면 큰일입니다. 그래서 병문안 오는 거 별로 안 좋냐고 하고 지인들도 다 대로 이내용이라니까그런데 여기는 마침 문안 가능 시간은 평1오후 6~8시 2시각만 개방이고 다음 시각 때 병 문안 오면 휴게실에서만 가능합니다 ​( 지키지 않는 분도 있지만 다른 분들 때문에 좀 지켰으면 좋겠네요 쉬고 싶지만 병문안 오신 분들을 위해 시끄러워서 쉴 수가 없습니다.



    >


    그리고 중앙대병원 입원실은 화, 금 머리를 감는 서비스도 가능합니다. 저는 하루라도 머리를 감지 않으면 간지럽고 푸석푸석해서 죽습니다. 샤워는 참을 수 있어도 머리 감기는 못 참는 거야.그래서 화요일 머리감는 서비스를 신청했습니다.그렇대, 드라이 샴푸? 같은걸 따로 구매해야 한대요.물에서 샴푸 아르바이트하는 것이 아니다, 그 샴푸(8~9천원 상당.)와면 그것으로 자리에서 머리를 씻어 주고(물이 필요 없어요)수건으로 닦는 할 건조하고 건조 살짝까지는 만들었습니다 노 린스 샴푸와 퍽퍽하지만 그래도 토쿠지 없는 게 더 중요하니까 전 만족한 상쾌한 거로는 ​ 그렇게 수술하고 3일 입원했다가 퇴원을 했습니다. 무통주사를 맞으면 아픈 증상이 심해질까 걱정했는데 무통주사를 빼도 마찬가지였어요. 하루하루가 지날때마다 회복되는게 느껴져요.퇴원해서 집에왔을때는 머리감는것도 힘들고 움직이는것도 불편했지만 걸을수록 나빠지고 하루하루 지날수록 배의 붓기도 적습니다. 요즘은 시술 부위가 가렵고 때로는 극소적인 통증이 있어서 본인이 별로 불편한 일이 없을 정도입니다.하지만 무리해서는 안 된다고 하니 무거운 물건은 꼭 들라고 하고, 격렬한 운동은 피하십시오. 담낭제거 수술을 하고 일주일 지나면 출근도 글재주는 없을것 같아요!! (힘쓰는게 제 몸을 사용하는거 아니면 안되요) 아 그리고 저는 실식제거도 안됬어요. 인체 본드? 그걸 써서 방수 밴드 같은 것도 없고 샤워도 바로 가능하고, 실제로 제거할 필요도 없다고 합니다. ​​


    담낭 절제술을 해서 과인서의 불편한 점은 소리는 아직 소화기간이 회복되지 않았기 때문에 소화가 잘 되지 않습니다. 조금만 먹어도 목에 걸린 의견? 그래서 먹는 양을 올리는 수밖에 없어요. 뭐 이번기회에 다이어트도 하고 좋겠죠? 그래서 기름진 소리를 하면 설사를 한다는 분들이 많았는데 저도 가끔 뭔가 먹고, 과한 면 밑에 있는 배가 너무 아파요. 당분간은 먹는 것도 조심을 하는 편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당분간은 음식을 조심하고 다른 분들에게 물어보고 올게요. 시간이 지날수록 수술한 것도 잊어버릴 정도로 괜찮다고 하니 걱정마세요. 킷또 우마꾸 이꾸까라 연아, 그러니까 가장 소중한 쓸개 제거 수술 비용!!내가 검색했을 때는 평균적으로 200~250만원 정도였어요 그런데 나는 수술 전 검사비는 아까 위에 위에 금액 적어둤고(위에 올라가서 확인하세요)​ 담낭 제거 수술 비용+3일 입원 비용=>것, 040,680원, 자신 왔습니다 이것 저것 검사 비용+외래 진료비를 포함하면 모두 한 40만원 들었겠는데요 원래 예상했던 비용보다 적고 자신이 있어서 좀 당황스러웠어요. ᄏᄏᄏ실비를 청구하면 되니까 이주 외래진료때 진단서를 발행해서 실비를 청구합니다!! ​


    글을 쓰다보니 당신이 길어졌어요. 엄청나게 긴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담낭 제거 수술, 담낭 절제술 앞에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궁금한 점은 댓글 달아주세요! 아프면 항상 더 느끼지만 건강이 최고 자산이잖아요. 우리 항상 건강하세요... ^^ ​​​​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